2024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유치 동의안 심사
2024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유치 동의안 심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86회 정례회 문화관광체육국 소관

 

강원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위원장 심영섭)는 11월 13일, 문화관광체육국 소관 「2024 동계청소년올림픽 대회」유치 동의안을 심의하고 유치의 효과성 제고를 위해 일부내용을 수정하여 동의했다.

금일 수정동의된「2024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유치 동의안은 제1차 사회문화위원회(11월 11일)에서 심의하였으나 여러 위원들이 심도있는 논의의 필요성을 강조하여 계류했던 안건이었다.

제2차 사회문화위원회에서는 유치 동의안 제출과 관련한 절차상 문제와 개최사업비의 적정성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심영섭 사회문화위원장은 대회유치‧개최를 위해 리모델링이 수반될 것을 예상되는바 도의 어려운 재정상황을 감안하여 예산부담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주대하 의원은 개최에 따른 경제효과 증대를 위한 미디어 활용계획을 면밀히 수립할 것을 당부했으며 북한의 참여 또는 불참에 따른 실행계획 수립에 만전을 당부했다.

장덕수 의원은 기존 평창올림픽 시설활용이 미흡한 상황임을 지적하고 금번 대회 유치를 새로운 기회가 될 것임을 강조하고 이를 위해 세부베뉴 선정에 정선지역을 포함할 것을 제안했다.

정유선 의원은 이번 대회유치로 경기장 사후활용 계획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아닌지 지적하고 대회운영 계획의 면밀한 수립을 당부했다. 또한, 심석희 선수가 당초 강원도청에 입단할 것으로 예상하였으나 연습시설 등 관련 인프라 부족으로 고양시청으로 최종 입단한 것을 지적하고 도가 동계스포츠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