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내 유치원 교육과정, 유아중심·놀이중심 교육 확대
강원도내 유치원 교육과정, 유아중심·놀이중심 교육 확대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9-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개정교육과정 교사 연수, 도내 국·공·사립 유치원 교사 1,300여 명 참여

 

강원유아교육진흥원은 16일부터 도내 국·공·사립 유치원 교사 1,300여 명이 참여하는 ‘2019 개정 누리과정 교사 연수’를 진행한다.

춘천권역을 시작으로 6개 권역으로 나누어 진행하는 이번 연수는 2019 개정 누리과정의 핵심가치인 유아중심·놀이중심 교육과정이 유치원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교사의 전문성 향상과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유아의 주도적 활동을 지원하는 유아중심·놀이중심 교육의 핵심 내용과 구체적 방법을 제시한다.

특히, △유아가 주도적으로 놀이를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놀이 중심의 환경 제공’과 △유아의 놀이 활동을 관찰한 후 통합 활동을 분석하고 수집하는 ‘유아의 개별화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연수는 총 23시간 운영으로 유치원 교육과정의 이해를 높여 유치원 현장의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낸다는 방침이다.

강원유아교육진흥원 허은주 원장은 “유아들의 자발적 놀이는 전인적 성장 발달을 돕는 가장 좋은 교육 활동”이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도내 유치원의 교육과정 운영에 있어 놀이 시간, 놀이 공간, 놀이 지원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