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4회 삼척시의회(제2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3차 회의
제214회 삼척시의회(제2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3차 회의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대행: 김억연 의원)는 2019년 11월 28일(목) 제214회 삼척시의회(제2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3차 회의를 개의하여 6개과(에너지정책과, 회계과, 복지정책과, 사회복지과, 민원봉사과, 평생교육과) 소관에 대한 2020년도 본예산 및 기금운용계획안을 심의했다.

김명숙 의원는 에너지 사업 추진 시, 지역주민 및 자연환경에 피해가 없도록 관리와 항일운동 기념 지원사업의 경우, 의미에 맞는 행사내용 다양화 검토,  아동들을 위한 복지시설 조성 시, 수유실 공간 확보를 주문했다.

김민철 의원는 복지 관련 보조금 사업 추진 시, 예산낭비를 방지하기 위한 보조금 정산 및 관리감독을 주문했다.

양희전 의원는 수소사업에 대한 주민 수용성과 관련, 안전성에 대한 지역별 주민 설명 및 의견 수렴을 반영하여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다각적 노력 당부와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하여, 공사 발주 및 물품 구매시 관내업체 참여비율을 높일 수 있도록 주문했다.

김원학 의원는 영유아 실내 놀이터 운영 시, 인터넷 예약 불편 해소를 위한 현장예약제 도입 및 많은 아동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키즈카페 운영 방식 접목을 주문했다.

김희창 의원는 연료전지 발전소 사업의 경우 청정하고 안전한 에너지로 알려져 있어 주민저항성도 낮다고 판단되므로 적극 유치 방안 검토와  긴급복지사업과 관련, 복지 서비스 시기를 놓쳐 극단적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상자 선정에 노력을 다하고, 긴급 복지사업 예산 확대를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