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2019 강원도청소년성취포상제’포상 청소년 34명 배출!
삼척시,‘2019 강원도청소년성취포상제’포상 청소년 34명 배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청소년성취포장제 4명,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30명 수상

삼척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계청소년장학센터에서 활동한 청소년들이 ‘2019 강원도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에서 포상을 받는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저 연령인 만9세~13세(초등학교 3학년~중학교 2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를 모태로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 및 탐험활동 4가지 활동영역에서 일정기간 동안 자기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 가며 숨겨진 끼를 찾아가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며,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만14세~25세 이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삼척시는 2019년 국제청소년성취포장제 부분 △은장 이영서, 육인영 △동장 김소진, 이수혁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은장 은송희, 은송연, 최현호, 김초현, 김민지, 이나정, 김형건, 양혁진 △동장 이도현, 이지호, 김정은, 김인정, 김가연, 전수연, 김하음, 김민비, 김도연, 고민정, 황수경, 박주원, 윤지율, 안누리, 김소원, 김류은, 이채린, 김순영, 김민오, 이재욱, 김선호,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첼린지형 △이수린 학생이 포상을 받으며 △청소년성취포상제 활동수기 공모전에서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에 이영서(강원대1) 학생이 수상을 하고, 우수 운영기관으로는 도계청소년장학센터가 선정되어 상을 받게 된다.

특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참여 프로그램을 활용한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활동으로 4명의 동장이 배출됐다.

이번 포상식은 11월 30일(토) 오후 2시 평창 휘닉스파크 아젠다룸에서 열리며, 도내 포상제 포상 청소년들에 대한 시상을 비롯해 우수운영기관 및 지도자상 시상이 진행된다.

한편 삼척시 관계자는 “청소년의 흥미와 적성을 발견하고 타인에 대한 배려와 참여청소년의 자기주도 학습 능력 배양을 위한 청소년활동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