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의회, 제287회 정례회 예결특위 활동
횡성군의회, 제287회 정례회 예결특위 활동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9-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87회 횡성군의회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영숙)는 2020년도 당초예산안 심사활동을 했다.

최규만 의원는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지원 사업에 매년 많은 예산이 지원되고 있는 바 전기울타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농가들을 대상으로 관리방법 교육 및 사후 점검을 주문했다.

김은숙 의원는 미세먼지 절감과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수소전기 자동차 구입 추진의 경우 관련 사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수소전기 자동차 충전소 설치 등 관련 인프라 구축을 주문했다. 또한,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의 경우 의례적인 요식행사를 줄이고 주민 들의 입장에서 행사추진을 당부하며 나무나누어 주기 효과를 높이기 위해 나무의 특성, 식재방법 등에 대해서도 홍보필요성을 당부했다.

이순자 의원는 태양광 발전 등 그린홈 보급사업에 주민들의 관심이 많은 바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서 많은 가구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을 주문했다.

권순근 의원는 가축사육제한조례 개정추진은 축산농가 뿐만 아니라 군민 전체가 관련이 있는 만큼 심사숙고하여 결정하여 주기 바라며 돼지열병 확산으로 인하여 멧돼지 포획을 장려하고 있는 만큼 이 기회에 농작물 피해 주범인 멧돼지 개체수를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 당부했다.

김영숙 의원는 생태계 교란종 제거사업을 매년 실시하고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생태계 교란종이 퍼져나가고 있다며 생태계 교란종을 근본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특단의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백오인 의원는 지방세 수입이 증가하고 있으나 우리군 재정자립도를 높이기 위해 자주재원 발굴 및 체납액 징수에 지속적으로 힘써주기를 바라며 우리군에 기후변화교육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나 홍보 부족 등 으로 주민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은 바 홍보확대 및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에 노력해 달라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