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농정등 6개과 2020년도 본예산 및 기금운용계획안 심의
삼척시 농정등 6개과 2020년도 본예산 및 기금운용계획안 심의
  • 엔사이드편집국
  • 승인 2019-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14회 삼척시의회(제2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8차 회의

 

삼척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권정복의원, 부위원장: 김억연의원)는 2019년 12월 06일(금) 제214회 삼척시의회(제2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8차 회의를 개의하여 6개과(농정과, 농촌지원과, 교육연구과, 축산과, 보건정책과, 건강증진과) 소관에 대한 2020년도 본예산 및 기금운용계획안을 심의했다.

2019년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8차회의에서 김희창 의원는 청년 농업인 영농정착 지원 사업 적극 홍보를 통한 신규 대상자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한 방안과 배토기 등 인기 소형농기계 수리 지원 사업 물량 확대를 통한 농업인 혜택 강화를 주문했다.

김원학 의원는 유채꽃 축제 추진 시, 주민주도형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인적·물적 지원 확대와 태풍 피해 농가 복구 지원 확대를 주문했다.

양희전 의원는 여성농업인 복지바우처 제도 혜택 다양화를 통한 농업인 편의 제공을 주문했다.

김명숙 의원는 부서 협업을 통한 향토음식 발굴 및 다양화 방안 마련과 유채꽃 축제 행사 내용 다양화 및 지역경제 파급증대를 위한 전문가 자문 의뢰를 주문했다.

김민철 의원는 농촌인구 증가를 위한 농촌총각 결혼지원 사업 대상자 확대 및 적극 홍보를 주문했다.

김억연 의원는 맹방 유채꽃축제와 관련하여, 삼척의 대표 축제로 자리 잡은 만큼 예산을 더 투입하여 축제 내용을 다양화하고 확대하는 한편, 행사 이후 부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임차 기간을 늘리거나 장기적으로 부지를 매입하는 방안 검토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