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새마을지도자 평가대회 ' 생명·평화·공경의 새마을 정신으로 화합의 장' 열려
평창군 새마을지도자 평가대회 ' 생명·평화·공경의 새마을 정신으로 화합의 장' 열려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9-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새마을회(회장 박종관)는 10일 평창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2019 평창군 새마을지도자 평가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왕기 평창군수, 장문혁 평창군의회 의장, 강일구 평창경찰서장, 김근열 강원도새마을회장 등 내빈과 새마을회원 약 200여명이 모여 올 한해 회원들이 활발하게 펼친 새마을운동을 평가하고, 다가오는 2020년 경자년 생명·평화·공경의 새마을 운동 실천을 다짐했다.

이 날 행사는 식전 행사로 대관령면새마을부녀회의 축하 공연으로 대회의 서막을 알리며 새마을 활동 영상 시청, 우수회원 포상, 불우이웃돕기성금 전달식, 결의문 낭독 등으로 진행되고 새마을노래를 제창하며 마무리됐다.

한편, 평창군새마을회는 올 한해 나라사랑을 위한 태극기 사랑 운동, 지역사회축제와 연계한 차(음료) 봉사, 도서 바자회, 도서교환시장, 사랑의 김장 담그기, 사랑의 막장 담그기 숨은자원 모으기 운동 등을 전개하며 지역 발전과 새마을 정신 실현을 위해 애써왔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지역 발전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애써주신 새마을 가족 여러분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이러한 노력이 평화의 시작, 새로운 평창으로 나아가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다시 한 번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