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다문화가족의“특별한 성탄절 문화체험 및 크리스마스 파티”
강릉시 다문화가족의“특별한 성탄절 문화체험 및 크리스마스 파티”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건강가정 .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최은해)는 12월 14일(토) 센터 3층 대강당에서 필리핀 다문화가족 및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근로자들이 모여 『특별한 성탄절 문화체험 및 크리스마스 파티』를 진행한다.

결혼과 직장 때문에 고향을 떠나 정착한 필리핀 결혼이민자를 중심으로 크리스마스 명절을 즐기는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이 모여 집에서 직접 준비한 필리핀 전통음식을 나누어 먹고, 선물교환, 모국의 전통게임 발루앙 발라욕과 파비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발루앙 발라욕은 도자기에 동전과 선물을 넣은 후 눈을 가린 후 도자기를 쳐서 깨뜨리는 게임이며 파비틴은 나무 막대에 장난감, 학용품, 과자 등을 매달아 놓고 아이들이 점프를 하면서 상품을 획득하는 게임으로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아이들과 참여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자 진행하는 필리핀 전통 놀이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서 결혼이민자 및 외국인근로자에게는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달래는 시간을 제공하고, 다문화 자녀들에게 엄마나라의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크리스마스 파티를 통해 필리핀 및 기타나라 다문화가족, 외국인근로자 등 크리스마스 및 성탄절 문화교류를 통해 한국사회의 안정적인 정착과 사회 통합에 기여하고자 하며, 필리핀을 대표하는 모임 및 멘토·멘티, 정보공유를 하는 대표모임으로 활용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