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영상미디어센터, 민주시민 교육‘꿈의 학교 청소년 영화제’개최
강릉시영상미디어센터, 민주시민 교육‘꿈의 학교 청소년 영화제’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1일 13시 모루 도서관 3층 하슬라 강당, 강릉시영상미디어센터 상영관에서 진행

강원도강릉교육지원청 주최, 강릉시영상미디어센터 주관하는 2019 민주시민 교육 ‘꿈의 학교’

 

강릉시영상미디어센터(센터장:고재정)는 강원도강릉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강릉시영상미디어센터가 주관하는 민주시민 교육‘꿈의 학교’가 마무리되어 영화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12월 21일 13시 모루 도서관 3층 하슬라 강당, 강릉시영상미디어센터 상영관에서 ‘꿈의 학교 청소년 영화제’를 개최한다.

‘꿈의 학교’는 미디어 교육과 민주시민 교육을 연계한 교육으로 8월 중순부터 12월 중순까지 진행하였다. ‘꿈의 학교 청소년 영화제’는 ‘꿈의 학교’를 참여한 참여자(청소년)들이 교육을 통해 제작한 영상을 상영하며 참여한 학교 교사와 참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류하는 장을 마련할 것이다.

‘꿈의학교 청소년 영화제’는 학교별로 영화를 상영하는 것이 아닌, 주제별로 이야기를 묶어 ‘폭력’,‘자유’,‘권리와 책임’,‘평등과 차별’이라는 4개의 섹션을 통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영화제 상영에 앞서 개막공연과 영화제 진행을 하는 모더레이터, 프로그래머는 청소년들로 구성되었으며, 청소년들이 소통할 수 있는 영화제로 구성하게 될 것이다.

강릉시영상미디어센터 교육팀 유민아는“ 꿈의 학교 청소년 영화제를 준비하고 같이 민주시민 교육을 준비했던 모든 미디어 교육자, 교사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 교육을 마무리하는 자리만큼 모두 즐기고 이야기할 수 있는 영화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