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향한 비상, 드론!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향한 비상, 드론!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봉화군, 2019년 창의적 진로직업체험 운영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12월 11일부터 2020년 1월 15일까지 관내 9개 초‧중학교 195명을 대상으로 2019년 봉화군 진로직업체험 드론 수업을 운영한다.

운영내용은“4차 산업혁명의 선두주자, 미래를 향한 비상 드론!”이란 주제로 봉화에 소재한 드론전문교육기관인 블루스카이 무인항공교육원(대표 주상용) 강사가 학교를 방문해 드론의 구조 및 비행원리에 대한 이론수업과 이‧착륙, 회전 등 조작법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실기수업으로 이루어진다.

학교로 찾아가는 드론 체험은 총 11회로 지난 11일 물야중학교를 시작으로 27일 춘양중학교까지 9개교에서 실시되며, 겨울방학기간에는 희망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미래산업 드론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협동심을 기르고 직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여 진로에 대해 생각해보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드론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전문직업인의 강의와 실습을 통해 직업세계에 대한 내용을 좀 더 깊이 알게 되었고, 평소 관심이 있던 드론을 직접 날려보면서 드론조종사라는 직업에 흥미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안중학 총무과장은“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진로체험처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