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18평창동계올림픽 기념! 스키·스노우보드 듀얼레이스 대회 개최!
평창군, 2018평창동계올림픽 기념! 스키·스노우보드 듀얼레이스 대회 개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9-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은 12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휘닉스평창 슬로프에서 ‘2018평창동계올림픽 기념! 스키·스노우보드 듀얼레이스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추진하는 ‘지역특화 스포츠관광산업 육성지원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며, 평창동계올림픽을 통해 평화의 도시로 거듭난 평창을 기념하고 스포츠관광산업과 연계하여 올림픽 레거시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개최된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전국 각지의 스키·스노우보드를 즐기고 관심 있는 일반인들 400여명이 참가하여 선의의 경쟁의 장을 벌일 예정으로, 기존에 선수들 위주의 대회와는 달리 취미로 즐기는 일반인들도 함께 할 수 있는 페스티벌 형식의 대회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이번 대회가 평창군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에게 재미있는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기억되길 바란다”며 “안전에 유의하여 다치지 않고 대회를 즐겨주시고 2019년의 연말을 평창에서 따듯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스키·스노우보드 듀얼레이스(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 남·여)는 두 명의 선수가 동시에 출발하여 기문을 통과하고 빠른 시간 내에 들어온 선수가 승리하는 경기이며 최근 동호인사이에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