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융복합 에너지 기술분야 연구 프로그램 2차년도 결과 보고회 개최
ICT 융복합 에너지 기술분야 연구 프로그램 2차년도 결과 보고회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복합에너지 산학연센터(센터장 최승교)는 1. 7.(화) 삼척 소노호텔 & 리조트(비너스홀)에서 「ICT 융복합 에너지 기술분야 연구 프로그램 2차년도 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복합에너지 산학연센터는 교육부(한국교육개발원)에서 지원하는 국립대학 육성사업으로서 창의성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ICT 기반 융합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 융합 인재를 양성하고 이공계 분야 실전문제 해결 역량 강화 및 상생형 미래 선도 산학협력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결과 발표회는 총 6개 팀에서 ▲탄소응용재료연구팀의‘다공성 파이로폴리머 전극 소재 및 고성능 에너지 저장기기의 개발’▲나노물질제조팀의‘레이저 - 가스 반응을 이용한 에너지 생산/저장용 실리콘 나노입자 제조’▲당뇨그루팀의 ‘만성 당뇨환자를 위한 식생활 개선 프로그램과 이를 지원하는 IoT 기술 개발’▲REAL팀의 ‘PCM+NAND SSD 기반의 시각 피로감을 감소시키는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WITH팀의 ‘자가 건강진단을 위한 무선통신 기반 웨어러블 패치 센서 개발’▲ Super-Genius팀의 ‘10MW 급 대용량 풍력발전 계자/전기자용 고자기장 MgB2 초전도코일 요소기술 개발’을 주제로 진행됐다.

최승교 센터장은 “이번 결과 보고회는 대학 구성원들과의 공유를 통한 연구 분위기 조성 및 특성화 개념 고착과 공학대학 특성화의 구체화 및 향후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집중 육성 연구 과제 도출로서의 보고회로 의미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