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백두대간수목원, 8일부터 공무직 채용 공고
국립백두대간수목원, 8일부터 공무직 채용 공고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직(무기계약직) 6명 공개 채용(트램운전, 기계설비, 해설사)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수목원관리원(원장 김용하)은 소속기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근무할 공무직 직원 6명을 이번 8일부터 모집한다.

한국수목원관리원은 1~2월에 걸쳐 공개경쟁 채용시험을 진행하여, 2월 내 신규직원 6명을 임용할 예정이다. 채용분야 및 인원은 트램운전 1명, 기계설비 1명, 수목원 해설사 4명이다.

채용시험은 서류전형과 함께 실기시험, 면접시험으로 구성된 2차 전형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응시원서는 23일 오후 6시까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운영지원실 직접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서만 접수할 예정이다.

※ 응시원서 양식은 한국수목원관리원 홈페이지 채용 공고문에 첨부되어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수목원관리원 홈페이지(https://www.kiam.or.kr)-알림마당-채용정보 게시판과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홈페이지(https://www.bdna.or.kr)-기관소개-알림마당-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수목원관리원은 경상북도 봉화군에 위치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 본원을 두고, 현재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2020년 개원하는 국립세종수목원, 2027년 개원 예정인 국립새만금수목원 등 총 3개 국립수목원을 운영하는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