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빙어축제 1월 18일 개막 역대 최장 축제 기간
인제빙어축제 1월 18일 개막 역대 최장 축제 기간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0-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빙어축제가 올해 20년을 맞이한‘대한민국 원조 겨울축제’의 명성 잇는다.

‘함께한 20년, 함께할 2020년’을 주제로 열리는 제20회 인제빙어축제는 18일부터 오는 2월 2일까지 16일간 남면 부평리 빙어호 일원에서 역대 최장기간 동안 개최된다.

특히 올해 인제빙어축제는 소양호 빙판 상태 최적기가 2월초까지 예상됨에 따라 당초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의 축제일정을 2월 2일까지 16일간 연장 운영해 겨울 얼음낚시를 기대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갈증을 해소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축제 개막일을 앞두고 연일 한파가 이어져 17일 현재 빙어호 상류의 얼음두께는 안전기준인 20cm 이상 두껍게 형성돼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대자연 속 은빛요정 빙어를 얼음낚시의 손맛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번 인제빙어축제는 11개 분야 33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20회를 맞이한 인제빙어축제만의 고유 정체성 확립과 함께 원조 겨울축제의 명성을 재확인하기 위해 축제장 곳곳에 20년의 역사성을 디자인과 접목해 스토리텔링화하고 1998년 1회부터 19회까지 역대 빙어축제를 전시한 공간도 마련된다.

또 가족형 축제로 특색을 담아낸 3대가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스노우빌리지를 눈 조각으로 조성해 어르신들에게는 산촌문화와 과거의 향수를 신세대에게는 과거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색다른 겨울축제의 낭만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방문객 중심의 행사장 편의시설을 마련하고 놀이공간과 운영부스 시설을 현대화하는 한편 겨울 축제를 즐기기 위한 가족단위 방문객들을 위해 따뜻하게 쉴 수 있는 놀이공간, 휴게공간도 확대 운영한다.

또 누구나 부담없이 대자연에서 은빛 요정 빙어낚시를 즐길 수 있는 무료 빙어낚시와 가족․연인․친구 모두가 즐기는 얼음썰매와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는 얼음놀이터, 눈썰매장, 눈 조각 전시, 어린이 실내놀이터, 드론 및 열기구 체험 등 다양한 체험들이 방문객들을 기다린다.

군 관계자는 “20년을 이어 성년을 맞이한 인제빙어축제가 안전하고 다채로운 체험,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로 겨울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겨울 손님맞이 준비를 마쳤다.”며 “올해 인제빙어축제에서 가족이 함께 겨울의 추억여행을 시작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