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e-비즈니스 리더양성 교육
횡성군, e-비즈니스 리더양성 교육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0-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활용 1인 방송 교육으로 직거래 판로개척, 1월 20일까지 교육생 모집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의 전자상거래 활성화와 마케팅능력 향상을 위해 “2020년 사이버농업인 e-비즈니스 리더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군에서는 “2020년 e-비즈니스 리더양성 교육” 추진을 위해 지난 1월 6일부터 1월 20일까지 교육신청을 받아 20명의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2월 10일부터 교육을 시작해 3월 17일까지 주2회씩 총 12회 실습교육과 현장견학 1회 등 총 13회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e-비즈니스 리더양성 교육은 『sns활용 1인방송 교육』으로, 농산물 생산단계에서부터 수확, 가공까지 실시간 동영상을 홍보에 활용하여 직거래의 새로운 판로 개척으로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교육내용은 방송채널만들기, 스마트폰 촬영과 조명의 이해, 동영상 편집, 상품기획전, V커머스 생방송 이해와 스피치, 현장 생방송 실전연습 등의 내용으로 구성하였으며, 농업기술센터 교육장과 농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임종완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장은 “인터넷 및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적극 활용할 수 있는 e-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해 급격한 환경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판로개척의 어려움을 농업인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높여 안정적인 소득창출을 꾀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하며 신청기한이 얼마 안남은 만큼 희망하는 농업인이 조속히 신청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