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관내 학생들에게 지역에서 생산된 안전한 먹거리 제공
양양군, 관내 학생들에게 지역에서 생산된 안전한 먹거리 제공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0-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학생들 대상 친환경 학교급식 및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지원 사업

양양군이 관내 학생들에게 지역에서 생산된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지역 농산물 유통에도 적극 나선다.

군은 개학기인 오는 3월부터 관내 유치원생 및 초중고등학생 2천여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학교급식과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먼저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사업은 초중고등학교 18개교 1,823명을 대상으로 군비, 도비 및 교육청 예산을 통해 학기 중 중식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학교급식 식재료 계약 발주 시 입찰공고문에 1순위를 양양산, 2순위를 도내산, 3순위를 국내산으로 우선순위를 명기하여 지역 농축수산물의 사용률을 적극 제고해나갈 방침이다. 또한, 친환경(우수) 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사업은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 32개교 2,036명을 대상으로 급식에 사용되는 일반농산물을 친환경농산물로 대체하기 위한 구입 차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품목은 친환경 쌀, 농산물, 농산물가공품, 축산물로 우리군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부족할 경우 도내산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군은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 사업을 통해 학부모 부담을 경감하고 학생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한편, 지역농산물 소비를 촉진하여 지역농가 소득 향상에도 기여해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