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기업판로지원사업 신청·접수
강릉시 기업판로지원사업 신청·접수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는 관내 기업들의 국내ㆍ외에서 개최되는 개별 박람회 참가부스 비용 지원을 통한 판로개척 지원과 더불어, 생산된 제품의 포장디자인 개발을 통한 고퀄리티의 포장재 제작으로 상품가치를 높이고 구매욕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업 판로지원사업을 매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첫 번째 사업인 「국·내외 박람(전시)회 참가지원사업」은 금년 3월부터 연말까지 국내·외에서 개최되는 개별 박람회 참가시 부스임차료 일부(90%)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관내 공장을 둔 제조업체가 신청대상이며 국내 박람회는 200만원, 국외 박람회는 300만원 한도내에서 지원하게 되며, 오는 2.7까지 희망업체를 접수 한 후 서면심사를 통해 상위 점수를 획득한 기업순으로 선정되며, 심사결과는 2.21까지 선정된 업체에 한해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두 번째 사업으로 「우수제품 디자인개발지원사업」은 관내 제조업체에서 생산된 제품에 대해 포장디자인개발 및 인쇄비 일부(600만원, 총사업비의 60%)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관내에 본사 및 공장을 둔 제조업체가 신청대상이며 신청·접수기간은 지난 1.13부터 2.14까지이고, 선정방법은 박람회 참가지원 사업과 동일하다.

보다 자세한 사업내용은 강릉시청 기업지원과(기업정책부서 640-5209)로 문의하거나 강릉시청 홈페이지내 일반공고·고시코너를 참조하면 된다.

강릉시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기업의 건전한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판로개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내 제조업체 대표님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