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총무과등 5개과 2020년도 시정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삼척시, 총무과등 5개과 2020년도 시정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15회 삼척시의회 임시회(제4차 본회의)

삼척시의회(의장:이정훈)는 6일(목) 제215회 삼척시의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개회하여, 5개과(총무과, 민원봉사과, 평생교육과, 체육진흥과, 환경보호과)에 대해“2020년도 시정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실시했다.

김억연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농어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어가 소득 안정을 통한 균형발전을 통해 공기관으로서 역할과 기능을 도모할 수 있는 한국농어촌공사 삼척출장소 설치 ”를 촉구했다.

2020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에서 김민철 의원는 관리 사각지대 공무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직자 역량강화 교육 및 공직기강 확립 철저 주문 했다.

김명숙 의원는 정보화마을 활성화 및 역량강화를 위한 우수사례 공유, 홍보 등을 통한 마을 소득 증대 및 자립화 노력 당부 했다.

김원학 의원는 이·통장 선출에 있어 반복되는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도록 제도 개선을 통한 대책 마련 및 행정지도 주문 했다.

양희전 의원는 정보화기기에 대한 철저한 관리를 통해 예산의 낭비가 없도록 하며, 신규 구입물품에 대해선 지역업체 적극 활용 당부 했다.

권정복 의원는 열심히 일한 공무원을 위한 성과보상 체계 확립 및 합리적이고 공정한 인사 제도 마련 당부 했다.

김희창 의원는 삼척 KT가 동해로 업무가 이관됨으로, 삼척시민이 큰 불편을 겪고 있는데 예전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관계 기관과 협의해 주길 주문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