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농정과등 6개과 “2020년도 시정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삼척시, 농정과등 6개과 “2020년도 시정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15회 삼척시의회 임시회(제7차 본회의)

삼척시의회(의장:이정훈)는 2020년 2월 12일(수) 제215회 삼척시의회 임시회 제7차 본회의를 개회하여, 6개과(농정과, 농촌지원과, 교육연구과, 축산과, 보건정책과, 건강증진과)에 대해“2020년도 시정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실시했다.

김희창 의원는 삼척을 대표하는 농작물을 발굴·육성하여 농가소득 향상과 삼척홍보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 주문했다.

권정복 의원는 신리너와마을 등 농촌체험마을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선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 강구를 주문했다.

김명숙 의원는 청년 4-H 등 농촌지킴이 청년농업인 육성 강화로 소득 작목과 연계한 유망 농작물 발굴을 통해 소득 증대 방안을 주문했다.

김원학 의원는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진행 시, 적극적 소통을 통한 주민갈등을 최소화하여 신뢰받는 행정 구현과 유채꽃 축제 추진 시, 주민주도형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인적·물적 지원 확대를 주문했다.

양희전 의원는 농촌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생태문화 체험단지 등 농산어촌 개발사업 조기 조성과 농가소득 보전을 위한 직접직불금 제도 홍보 강화로 누락되는 가구 없도록 추진해달라 주문했다.

김억연 의원 유채꽃 축제의 경우, 삼척의 대표 축제로 자리 잡은 만큼 예산을 더 투입하여 축제 프로그램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파급 효과 증대를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