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목원관리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나눔 숲 돌봄 서포터즈 모집
한국수목원관리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나눔 숲 돌봄 서포터즈 모집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 숲 돌봄사업, 산림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가치 실현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수목원관리원 소속기관 국립백두대간수목원(경상북도 봉화군 소재, 원장 김용하)은 2020년 녹색자금 공모사업 ‘나눔 숲 돌봄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나눔 숲이 조성된 사회복지시설 50개소를 대상으로 체험 교육을 운영할 ‘나눔 숲 돌봄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나눔 숲 돌봄 사업’은 사회 복지 시설 내에 조성된 나눔 숲*을 활용하여 사회복지시설 거주·이용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텃밭 및 나눔 숲 관리 프로그램, 실내·외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나눔 숲 돌봄 서포터즈’는 산림복지전문업에 등록된 사업자를 대상으로 공모하며, 공모 신청을 통해 선정된 서포터즈는 올해 10월까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전문가와 함께 나눔 숲 관리, 텃밭조성, 퇴비 만들기 등 다양한 실내·외 체험 교육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나눔 숲 돌봄 서포터즈 모집은 3월 4일까지 모집 예정이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12개소의 나눔숲 돌봄 서포터즈를 모집할 예정이다.

김용하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나눔 숲 돌봄 사업을 통해 산림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과 지역주민이 함께 나눔 숲을 가꾸는 과정을 통해 국민 삶의 질을 높이는 동시에, 함께 살아가는 사회적 가치 실현과 산림복지 서비스 분야 일자리 창출의 좋은 예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나눔 숲 돌봄 서포터즈 모집 공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산림복지전문업 지원시스템(http://jobs.fowi.or.kr), 한국수목원관리원 홈페이지(http://kiam.or.kr)-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