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심각단계 격상에 따른 횡성군 대응방안 발표
코로나19 심각단계 격상에 따른 횡성군 대응방안 발표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0-0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성군는 2월 24일(월) 오전 9시 군청 2층 회의실에서 유명환 횡성군수 권한대행 주재하에 실과소장,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대응 심각단계 격상에 따른 긴급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유명환 횡성군수 권한대행은 코로나19 최고단계 「심각」격상에 따른 횡성군 자체 대응방안을 발표다.

횡성군도 코로나19 위기경보를 심각단계로 격상, 횡성군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면서 24시간 비상체계 유지, 다중이 많이 이용하는 체육시설, 도서관, 청소년수련관,문화예술회관 등 공공시설 임시휴관, 어르신 등이 많이 이용하시는 노인일자리, 경로당 등의 프로그램 일시중단, 청소년수련관, 문화원, 주민자치센터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중단, 청사 방역, 각종 행사 연기, 코로나19 대응 홍보 강화, 방역체계 재정비 및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예방물품 충분히 확보등이다.

횡성5일장도 운영 중단하는 한편, 읍면별 방역요원을 추가 확보해 자체 방역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횡성장(1.6일), 둔내장(5.10일), 안흥장(3.8일)

유명환 횡성군수 권한대행은 “군민들께서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이번 조치가 우리 군민들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선제적 조치임을 감안하여 적극 협조하여 주기 바란다” 며 “다수의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나 모임은 당분간 자제하여 주시고 특히, 마스크 착용, 손 씻기등 개인위생이 중요한 만큼 예방수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