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반부패 수범 유공기관 국무총리 표창 수상
강원도교육청, 반부패 수범 유공기관 국무총리 표창 수상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0-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세대 청렴의식 함양을 위한 청렴체험교실 운영 확대

강원도교육청이 27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제8회 국민권익의 날’에 반부패 수범 “부패방지 분야” 유공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2012년부터 매년 2월 27일을 ‘국민권익의 날’로 선포하고 사회 각 분야에서 국민의 권익을 증진하거나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에 노력한 기관과 개인을 발굴해 포상하고 있다.

강원도교육청은 △ 청렴소통체계 구축, △‘강원도 교육감 소속 공무원 행동강령 개정’을 통한 부패유발요인 사전 제거, △공직사회 청렴의식·문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방식의 청렴교육, △유·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청렴인형극 및 청렴체험교실’을 운영하여 올바른 청렴 가치관 형성에 기여, △‘강원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활동으로 강원도 내 청렴문화 확산 노력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도교육청은 우수시책으로 평가받은 ‘유·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렴인형극 및 청렴체험교실’ 운영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교육청 허남덕 감사관은 “반부패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구성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2020년에도 청렴에 대한 구성원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더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도교육청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청렴도 평가에서 1등급’,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2년 연속 1등급’을 달성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