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진전통시장 군유점포 입주자 모집
거진전통시장 군유점포 입주자 모집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0-0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고성군이 거진전통시장 내(內) 군유 점포(빈 상가) 2곳에 대한 입주자를 오는 3월 13일까지 모집한다.

거진전통시장은 고성군이 설치한 공설시장으로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한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돼 올해까지 사업비 880백만원을 투입하여 지역 고유자원을 연계한 관광·문화콘텐츠 구축, 시장대표상품 개발, 홍보·마케팅 등 전통시장 및 상점가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군은 점포 사용신청을 3월 13일까지 받아 상가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입주자를 선발할 예정이며, 입주자는 5월부터 내년 12월까지 점포를 사용·운영할 수 있다.

대상 점포는 거진전통시장 내 위치한 나동 3호와 다동 5호로 각 51.30㎡ 규모이며, 신청업종은 (휴게․일반)음식점 업종에 한한다. 전기․수도 등 공공요금은 사용자 부담이며, 화재공제가입(공제가입금의 60% 지원)은 의무이다.

또한, 사용료 3개월 미납 시 계약이 해지되며, 사용 허가받은 후 타인에게 점포를 전대할 경우 사용허가가 취소된다.

점포를 신청하고자 하는 사람은 관내 주민등록자이어야 하고 지방세 체납이 없어야 하며, 신청자 본인이 직접 점포를 상시 운영해야 한다. 단, 기 점포 사용허가자 또는 거진전통시장 보존구역 내 운영 중인 점포주는 점포지원신청을 할 수 없다.

정모수 경제체육과장은 “거진전통시장은 고성 청정해역에서 어획된 해산물과 지역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고성 북부권의 중심 상권이다”며 “천혜의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명태축제 등 다양한 행사와 연계돼 지역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문화관광시장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니 자영업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