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출산예정자와 출산 후 2개월 이내인 산모에게 마스크 1인당 5매 지급
영주시, 출산예정자와 출산 후 2개월 이내인 산모에게 마스크 1인당 5매 지급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대응 임산부에게 마스크 지원

경북 영주시는 지난 3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고위험군인 임산부 300여명에게 마스크를 배부하기로 했다.

제공대상은 보건소에 등록된 임산부 중 출산예정자와 출산 후 2개월 이내인 산모에게 1인당 5매 지급한다. 본인 방문일 경우 산모수첩 또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대리자 방문 시 대리인 신분증을 추가로 소지해 방문하면 된다.

아울러 보건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임산부 관련 업무를 인터넷을 통해 신청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이들의 보건소 방문을 최소화하며 지속적인 지원받을 수 있도록 추진 중인 인터넷 신청 가능 사업은 저소득층 기저귀 지원, 산모도우미 신청, 난임부부 지원 등이다.

신청방법은 전화 문의(639-5742~3)를 통해 지원 자격을 확인한 후 인터넷(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신청서를 접수해 지원받으면 된다.

영주시 보건소는 금년에 1,506명의 대상자에게 1억9천여만원의 출생장려금과 산후조리비를 지원했다.

영주시 보건소 관계자는 “현재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임산부 및 출산가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