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학교 최초 자율학교 지정 봉대가온학교 3월 개교
특수학교 최초 자율학교 지정 봉대가온학교 3월 개교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0-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으로 성장하고 나눔으로 함께 하는 행복한 ‘가온’

강원도교육청 공립특수학교 ‘봉대가온학교’가 5년여의 준비기간을 거쳐 2020년 3월에 개교한다.

봉대가온학교는 원주권 과밀현상 해소와 특수교육 기회 확대를 위하여 원주 혁신도시에 세워진 공립특수학교로 도내 특수학교 중 처음으로 자율학교로 지정됐다.

봉대가온학교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다양한 특성을 고려한 자율적이고 탄력적인 교육과정 편성 및 재구성을 통해 △민주적 학교 운영, △교원학습공동체 구축, △창의공감교육 운영,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교육으로 균등하고 공정한 교육기회를 보장하는 혁신 특수교육을 실현해 나갈 전망이다.

봉대가온학교는 봉대초등학교 이전부지에 도교육청 예산 약 280억원 재원으로 설립되었으며, 학급 규모는 총 27학급(유1, 초10, 중6, 고8, 전공과2)으로 총 130명의 학생이 에듀버스로 등하교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봉대가온학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전국 학교의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3월 23일 개교하며, 감염병 예방을 위해 별도의 입학식 및 개교식은 하지 않을 예정이다.

도교육청 김벽환 미래교육과장은 “도내 최초 자율학교 지정을 통하여 특수학교가 행복더하기 학교로 운영된다는 의미가 있다”며 “장애학생인권존중 및 개별화된 맞춤교육으로 질 높은 특수교육을 실천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