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K-특공대연구단,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 “X-Corps 사업”최우수 평가
강원대 K-특공대연구단,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 “X-Corps 사업”최우수 평가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개방형 실전문제해결 K-특공대연구단(단장 송동섭)이 이공계 교육 및 연구의 현장 지향성 제고를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지원하는 ‘현장맞춤형 이공계 인재양성 지원사업(이하 X-Corps 사업)’의 2단계 평가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에서는 X-Corps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서울대학교, 성균관대학교 등 14개 대학을 대상으로 지난 2년간의 사업 성과에 대해 이틀간 전문 평가단의 집중 평가를 통해 3단계 사업의 지원 여부를 결정했다.

강원대학교는 학부생으로 구성된 연구팀의 성과가 산업체와의 기술협약 체결과 학부생 창업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성과 체계에 대해 높은 평가 점수를 받았다. 또한, X-Corps 사업 실전문제연구팀의 지원체계, 주제 발굴 절차, 팀 선정 과정의 연구단 운영 성과에 대해서도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로써 강원대학교는 앞으로 3단계 사업비 지원을 포함하여 연속 5년간 총 23억 3천만 원의 X-Corps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었다.

개방형 실전문제해결 K-특공대 연구단 송동섭 단장 은 “3단계 사업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여 본 인력양성 사업에 참여하는 이공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과 아이디어 씽킹 향상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자기주도적 미래 설계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