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동! 무조건재난지킴이 봉사단 ‘코로나19’ 완전 박멸 방역 봉사
출동! 무조건재난지킴이 봉사단 ‘코로나19’ 완전 박멸 방역 봉사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협력 봉사로 함께 극복하는 ‘코로나19’

경북 영주시 출동!무조건재난지킴이 봉사단(단장 손재현)은 지난 30일 감염에 취약한 학생들의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게임방, 코인노래방, 학원 등을 집중 방역을 실시해 ‘코로나19’ 완전 박멸에 총력을 기울였다.

영주시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매주 수, 일요일을 ‘일제 방역의 날’로 지정해 민·관 합동으로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영주시자원봉사센터는 재난 관련 전문봉사 단체인 출동!무조건재난지킴이 봉사단의 긴밀한 협조를 얻어 매주 월요일 정기적으로 ‘코로나19’ 감염 취약지인 다중이용시설(PC방, 게임방, 노래방 등)을 중점적으로 ‘일제 방역의 날’과 병행해 빈틈없는 방역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방역 활동에 참여한 손재현 재난지킴이봉사단장은 “개학이 연기되면서 학생들의 이용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시설들을 함께 방역봉사 참여해 준 봉사단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지역 내 청소년들이 건강할 수 있다면 그것만 한 봉사의 보람은 없다.”고 이번 방역봉사 참여 소감을 전했다.

또한 김제선 영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봉사단체와 영주시가 하나 되어 영주시 ‘일제 방역의 날’이 더욱 빛날 수 있는 것”라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의 연결체가 되어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의지를 표했다.

한편, 영주시자원봉사센터는 출동!무조건재난지킴이 봉사단 외에도 수시로 방역봉사를 원하는 여러 봉사 단체들의 신청을 받아 효과적이고 지속적인 방역봉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민자율방역봉사가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코로나 관련 봉사활동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영주시의 코로나 대책에 적극 협조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