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풍기인삼시장 상인회, 홍삼제품과 현금 등 위문금품 전달
영주 풍기인삼시장 상인회, 홍삼제품과 현금 등 위문금품 전달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삼제품 1천만원 상당과 현금 1백만원 전달

 

경북 영주시 인삼시장 상인회는 지난 30일 영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찾아 홍삼액기스를 비롯한 1천만원 상당의 홍삼제품과 현금 1백만원의 위문금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인삼판매인조합(최종찬 대표), 소백산인삼시장(유순남 대표), 풍기인삼홍삼센터(도군자 대표), 풍기선비골인삼시장(권오현 대표), 풍기인삼시장(강창용 대표) 등 영주시 인삼시장상인회 대표들과 소공인 김승식씨가 참석했다.

현재 영주시 풍기읍에는 6개의 인삼시장이 있으며 이 날 전달한 홍삼제품과 현금은 인삼시장 상인들이 마음을 모은 것들이다.

최종찬 판매인조합장은 “영주 풍기인삼의 효능을 누구보다 잘 아는 인삼시장 상인들이 ‘코로나19’에 노고가 큰 의료인과 영주시재난안전대책본부에 홍삼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기부하게 되었다.”며, “모두가 힘을 내서 빨리 이 상황을 종식시키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풍기지역 6개 인삼시장 상인들의 기부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3~4월 10% 특별 할인을 실시하는 영주사랑상품권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홍삼제품을 살 수 있으니, 풍기인삼 먹고 지역경제도 살리고 면역력도 높이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인삼은 사포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대표적인 항노화 식품으로 특히 풍기인삼은 소백산록의 유기물이 풍부한 사질양토와 바람 등 천혜의 자연조건에서 재배되어 조직이 충실하고 인삼향이 강하며 유효사포닌 함량이 매우 높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한편 영주시는 풍기인삼의 세계화를 위해 2021년 9월 17일부터 10월 10일까지 24일간에 걸쳐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를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