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일러스트레이터 그림비, 마플샵에서 특별하게 만나다
감성 일러스트레이터 그림비, 마플샵에서 특별하게 만나다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플샵에서만 구매 가능한 그림비의 특별한 굿즈들

51만 팔로워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그림비, 마플샵 입점

 

 

 

1인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을 통해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배성태 작가의 굿즈샵이 오픈했다.

마플샵에 입점한 배성태 작가는 ‘그림비(grim_b)’로 활동하고 있으며 아내와 함께하는 소소한 일상들을 따뜻한 그림체로 풀어내며 인스타그램 팔로워 51만 여명에 이르는 등 인기 일러스트레이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배성태 작가는 다양한 브랜드, 가수 등 작품 협업을 진행하였으며 최근에는 4월 총선을 맞아 SBS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공동 주최하는 ‘VOTE KOREA 2020’ 전시회에도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마포구에 위치한 ‘스튜디오 그림비’ 오프라인샵을 통해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만 쇼룸으로 오픈하고 평소에는 작업실로 사용하고 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마플샵에서 정식으로 온라인 굿즈샵이 오픈되었다.

현재 스튜디오 그림비 마플샵에는 총 3가지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따스한 밤을 그린 ‘우리만의 비밀’과 포르투에서 보았던 차분한 파란색을 모티브로 그려낸 ‘포르투의 밤을 담다’가 아이폰 하드 케이스 및 젤리케이스로 선보인다.

그 밖에 패브릭 포스터로 선보이는 ‘별이 빛나는 밤’까지 오직 마플샵을 통해서만 판매하며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마플샵 관계자는 “배성태 작가의 경우 국내 팬분들뿐만 아니라 해외 팬분들도 상품 문의가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마플샵은 해외 17개국으로 배송이 가능해 해외 팬 들도 간편하게 굿즈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고 밝혔다.

이 밖에도 파란 단발머리 밍과 파란 고양이 뭉이와 함께하는 파란 일상과 환상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 ‘밍’과 현직 간호사의 리얼한 일상과 감정을 담아낸 <리얼 간호사 월드>의 저자 최원진 작가의 ‘사연 그리는 간호사 비자’ 등 일러스트레이터부터

인스타툰 작가, 유튜버 까지 자신만의 컨텐츠를 가진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의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마플샵(http://marpple.shop)은 상품 판매를 위한 복잡한 머천다이징 절차 없이 디자인만으로 온라인에서 상품을 만들어 판매가 가능한 새로운 커머스 플랫폼 이다.

디자인만으로 재고와 비용 부담 없이 누구나 자신만의 굿즈를 판매할 수 있어 관련 업계는 물론 작가,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뮤지션 등 다양한 분야의 주목을 받으며 현재 1,127개 마플샵이 오픈 하였고 하루 평균 150여명의 입점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