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취향저격 ‘영주 맛집’을 찾습니다.
영주시, 취향저격 ‘영주 맛집’을 찾습니다.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중단된 ‘영주 맛집’ 신청 다시 받아요

경북 영주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잠정중단 됐던 ‘영주 맛집’ 신청을 5월 11일부터 다시 받는다고 재공고했다.

시는 지난 2월 영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지역 내 맛집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영주시민 평가단이 추천하는 ‘영주 맛집’ 선정계획을 공고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감염병 예방 및 경기침체 등의 이유로 지난 2월 25일 신청을 잠정 중단했었다.

이번 ‘영주 맛집’ 신청은 관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5월 11일부터 22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영주시청 관광진흥과와 영주외식업지부로 서면접수와 이메일(opensky@korea.kr) 및 팩스(054-639-6609) 신청도 가능하다.

아울러, 2월 진행 때 신청한 업소는 다시 신청하지 않아도 되며, 지방세 체납업소 및 체인점은 신청에서 제외된다.

‘영주 맛집’ 선정은 1차로 영주시에서 선정한 시민평가단 190여명에게 설문조사를 거쳐 40개소를 선정하고, 2차 현장평가는 현장방문을 통해 맛, 가성비, 위생, 환경, 친절도 및 기타 인터넷 조사 등을 통해 최종 20개소의 ‘영주 맛집’을 선정하게 된다.

시는 ‘영주 맛집’으로 선정된 20개 업소를 영주시 문화관광 홈페이지와 영주여행 앱에 등재하고, ‘영주 맛집’ 홍보물 제작 지원과 관광안내소에 비치해 영주시를 찾는 관광객들 뿐 만 아니라 지역민들에게 적극 홍보할 계획이며 사업효과에 따라 주기적인 재평가와 업데이트를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