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지역농산물 가공 전문 인력 양성 나선다
삼척시, 지역농산물 가공 전문 인력 양성 나선다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교육생 모집

 

 

삼척시는 농산물가공 지식과 기술을 효율적으로 보급하여 농식품 창업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갖춘 가공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2020 농산물가공창업보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창업보육교육은 농산물가공을 준비하는 농업인들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과정으로, 삼척시에 주소를 둔 농업경영체 또는 농업법인이면 지원가능하고, 만 40세 이하 청년농업인의 경우 지역제한 없이 신청가능하며 우선선발 된다.

농산물 가공 창업보육 교육 프로그램은 6월~7월 기간 동안 주 1~2회 4시간씩 총 8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 주요 내용은 ▲농산물 가공 기초이론 ▲가공창업 인허가 절차 ▲HACCP 적용사례 ▲식품원료의 이해 및 식품 위생법규 등 농산물가공 창업에 필요한 기초이론교육 및 실습, 현장견학으로 알차게 구성된다.

출석율 70% 이상 시 수료 가능하며, 교육수료자에게는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시설 이용의 기회가 주어진다.

지원을 희망하는 자는 오는 31일까지 삼척시농업기술센터 교육부서로 전화·접수하고 추후에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산물 가공품 개발 아이디어를 갖춘 전문 창업인력을 발굴하고,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부가가치 창출로 농업․농촌의 지역경제 활성화 및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