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혁신 실행계획 및 지방규제혁신 과제 발굴
봉화군 혁신 실행계획 및 지방규제혁신 과제 발굴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화군은 5월 15일(금) 군청 소회의실에서 실과단소장 및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2020년도 봉화군 혁신 실행계획 및 지방규제혁신 과제 발굴 토론회’를 개최했다.

앞서 지난 3월 17일에는 조광래 부군수 주재로 금년도 혁신 실행계획 및 지방규제혁신 과제 발굴을 위한 사전 실무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토론회는 봉화군의 혁신 과제를 발굴하는 한편, 주민생활 불편 개선, 소상공인․자영업자 영업애로사항 등 지방 규제 과제를 발굴․검토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봉화퍼스트 활성화 지역주민 참여 확대 등 27건의 혁신 실행계획”과“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조정방식 변경 등 31건의 규제혁신과제”를 발굴했다.

특히, 군민 참여의 폭을 확대하고 군민에게 필요한 서비스의 선제적 제공에 관한 혁신과제와 군민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한 규제과제를 집중적으로 발굴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데에 주안점을 뒀다.

엄태항 군수는“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지역경기 활성화가 필요한 시기에 군민이 체감 할 수 있는 확실한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하여 주민 참여와 협력을 기반으로 군민이 신뢰할 수 있는 혁신적인 행정을 추진해 나가는 한편, 일자리 중심·현장 중심 규제개혁 추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