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 목격한 비번 소방관, 초기진화로 대형피해 막아
화재 목격한 비번 소방관, 초기진화로 대형피해 막아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0-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능적으로 화재직감, 입주민 1명과 옥내소화전으로 화재진화

 

 

원주소방서는 지난 13일 쉬는 날 화재를 목격한 소방관이 적극적인 대처로 대형화재를 막았다고 밝혔다.

 13일 오후 4시 30분경 자택에서 야간근무 출근 준비 중이었던 하정훈 소방교는 무언가 타는 냄새를 인지하고 이를 확인하기 위해 현관문을 나섰다.

아파트 복도에 불꽃과 연기가 자욱한 것을 발견한 하정훈 소방교는 즉시 화재사실을 주변에 알리고 근처에 있던 입주민 1명과 함께 인근에 설치된 옥내소화전을 사용해 복도에 발생한 화재를 진화했다.

만약 발견이 늦었다면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부는 계절적 특성과 많은 사람이 거주하는 공동주택 특성상 자칫 대형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았으나 초기진화에 성공해 아파트 복도 바닥과 벽에 연기 그을림 등 경미한 피해만 발생했다. 평소 현장에서도 적극적인 자세로 동료 소방관들의 귀감이 되고 있는 하정훈 소방교는 타는 냄새를 인지하고 본능적으로 화재를 직감해 진화에 나섰다.

이병은 서장은“비번 중에도 투철한 직업정신으로 대형화재를 막아준 하 소방교가 자랑스럽다”며“원주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비번에도 직업 정신을 발휘하는 원주소방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정훈 소방교는“평상시 옥내소화전과 소화기 사용 방법을 직접 체험해보고 익혀두어야 긴급한 상황 발생 시 내 주변의 재산과 생명을 지킬 수 있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