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민의 날 기념, 속초사잇길 걷기행사
속초시민의 날 기념, 속초사잇길 걷기행사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0-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토) 엑스포상징탑공원 집결, 우리 함께 걸어요!

속초시와 속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5월 23일 오전9시에 엑스포상징탑 광장에서 「속초사잇길 걷기 행사」개회식을 갖고 이 날부터 10월 31일까지 162일동안 총 1백만보를 목표로 걷는 「속초사잇길 걷기챌린지」를 실시한다.

2020년 속초시민의 날을 맞아 시민·관광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본 행사는 식전행사, 코스 안내, 단체사진 촬영, 몸 풀기 체조, 청초호길 걷기 순으로 진행되며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하여 마스크를 착용한 채로 2m 이상 거리를 두고 걷게 된다.

이 날 걷게 되는 속초사잇길 제7길 ‘청초호길’은 엑스포광장을 시작으로 청초호변을 따라 설악대교를 건너 실향민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신포마을을 거쳐 젊은이들의 꿈과 열정을 함께하는 속초청년몰 갯배st를 지나는 등 속초의 과거와 미래를 함께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사잇길 코스이다.

청초호길을 시작으로 10월 31일까지 워크온(앱)과 연계하여 시민 및 관광객 모두를 대상으로 속초사잇길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상품 등을 시상하는 「속초사잇길 걷기챌린지」를 실시하며,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033-639-2637)에 문의하면 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속초시민의 날을 맞아 속초역사와 문화,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속초사잇길 걷기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밀집된 공간을 피해 산과 바다, 호수 등 힐링을 위해 찾아주신 관광객분들께도 좋은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