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노인복지회관 수탁기관 선정
영월군, 노인복지회관 수탁기관 선정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0-0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자 중심의 복지서비스 제공 기대

 

영월군은 영월군 노인복지회관 위・수탁자 선정심의위원회를 개최해 다양한 노인복지 서비스 제공 위해 노인복지회관을 운영할 수탁 운영기관으로 대한노인회 영월군지회(대표 엄인영)를 선정했다.

노인복지회관은 지난 4월1일 부터 16일까지 공개 모집한 결과 단일 기관 신청으로 인하여 4월21일 부터 27일 까지 재공고를 실시하였다. 또한 투명한 심사 및 역력을 갖춘 운영 단체를 선정하고자 수탁 기관의 적격성, 단체의 사업수행능력, 재정능력, 지역사회와의 협력적 관계조성 능력 등에 대한 서면 평가와 운영계획 청취, 질의 답변 등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수탁단체로 결정했다.

영월군 노인복지회관은 서로가아파트 복합건물 지하1층 및 지상1층으로 연면적 1,278㎡ 규모로 휘트니센터, 노래교실, 바둑실, 컴퓨터실, 탁구장 등 어르신들은 위한 전용 공간으로 구성하였으며, 6월부터 시설운영을 위한 준비 후 입주민 및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설명회 등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복지 서비스를 7월부터 본격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영월군에서는 공신력 있고 능력 있는 노인복지회관 수탁자를 결정하기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 절차와 심도 있는 심의를 통해 수탁자를 결정했으며, 앞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운영으로 어르신을 위한 양질의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