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동강 녹색모험의 숲 조성 병방산 숲길과 마음을 열다
정선군, 동강 녹색모험의 숲 조성 병방산 숲길과 마음을 열다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0-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고의 표고차를 자랑하는 짚와이어와 스카이워크가 운영되고 있는 정선군 병방산 군립공원 일원에 자연속에서 스릴과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동강 녹색 모험의 숲 조성을 완료했다.

동강 녹색 모험의 숲 조성은 문체부 중부내륙권 광역관광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총사업비 98억원을 투자해 1차 사업으로 동강생태경관 보전지역의 관문인 생태체험학습장 주변 친수공간 조성 및 야영장(데크 52면) 조성사업을 지난 2017년 완공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2차 사업으로 청정 자연속에서 스릴과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모험의 숲과 치유의 숲이 있는 동강 녹색 모험의 숲 조성사업이 완공되어 오는 6월 23일부터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동강 주변의 수려한 산림과 수변자원을 배경으로 특색있는 모험레포츠 공간과 힐링공간이 조성되어 있는 동강 녹색 모험의 숲에는 체험시설로 청정 자연지형지물을 이용하여 공중에 와이어와 로프 등을 활용해 이동하는 레포츠 시설인 에코어드벤처와 짚코스터, 짚라인이 조성되어 있다.

또한 청정 자연의 숲속에 머물며 자연과 함께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치유의 숲 산책로(1.8km)와 숲속 야영장(글램핑장 13개소)이 조성되어 있어 아름다운 자연속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새로운 관광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동강 녹색 모험의 숲 조성사업이 완료되어 국내 최고 표고차를 자랑하는 짚와이어와 스카이워크를 연계한 모험의 숲길을 여는 녹색 레포츠 공간조성으로 자연공원이 가진 생태·경관 가치를 알리는 것은 물론 모험 레포츠 및 힐링 공간 제공을 통해 지역경기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병방산 군립공원에 국내 최고의 녹색 모험의 숲이 조성되어 짚와이어와 스카이워크를 연계한 스릴과 힐링을 동시에 만족시킬 정선만의 특색있는 새로운 관광지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동강 녹색 모험의 숲 운영 수탁자 공개 모집을 실시하여 지난 5월 22일 민간위탁기관 적격자 심사위원회를 거쳐 ㈜정선에코리조트가 선정되었다. 병방산 군립공원 내에 스카이워크와 짚와이어를 운영하고 있는 정선지역의 기반을 둔 회사로 다년간의 시설 운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관광객 유치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