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
2020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영동병무지청(청장 서창률)은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2020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및 사진」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히 책임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의 우수 미담사례를 발굴하여 국민에게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관심과 격려를 보내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인 사람과 복무기관 담당자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내용은 복무 중 체험·에피소드·미담사례와 관련된 체험수기와 생생한 복무 현장이 담긴 사진이며, 응모방법은 복무기관장에게 직접 제출을 하거나 강원영동병무지청장에게 우편 또는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홈페이지(www.mma.go.kr), 사회복무포털(sbm.mma.go.kr) 공지사항 참조

 우편/이메일: 강원도 강릉시 율곡로 2705 강원영동병무지청 병역관리과(사회복무계)/soon8212@korea.kr

 응모작품은 심사기준에 따라 지방병무청의 심사를 거쳐 병무청에서 최종 선정하며, 체험수기에는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입선 18편, 총 24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사진전은 우수상 1편, 입선 9편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50만 원, 우수상 30만 원, 장려상 10만 원 등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수상자는 오는 10월에 병무청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개별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도 안내된다. 한편, 최우수작은 샌드아트 영상으로 촬영되어 국민께 선보이며, 그 외 수상작은 2020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 e-book에 수록된다.

 서창률 강원영동병무지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사회복지와 국민행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의 노력이 널리 전파되어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가 확산되고, 사회복무요원들의 자긍심이 제고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