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 모든 교실 내 친환경 식물 구입 예산 지원
경상북도교육청, 모든 교실 내 친환경 식물 구입 예산 지원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실 내 자연생태학습장「녹색교실 가꾸기 사업」시행

지역 경제 활성화, 학생정서회복 및 생명사랑 -

 

 

경상북도교육청에서는 2020학년도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녹색환경교육 추진, 온라인 개학 등 학습 피로에 지친 학생들의 정서 회복 및 생명·사랑·인성 함양을 도모하기 위해 2020학년도 「녹색교실 가꾸기」사업을 운영하여 도내 초, 중, 고, 특수학교에 모든 교실 내 친환경 식물 구입을 위한 예산을 지원한다.

문수초등학교(교장 김현규)는 이번 지원된 예산으로 지역 내 농가 및 업체를 통해 친환경 식물을 구입하여 지역 경제 살리기를 촉진하고, 실내공기 정화 효과가 있는 친환경 식물인 고무나무 및 뱅갈고무나무 7개를 구입하여 학급에서 함께 가꾸어 나가며 학생들이 보다 깨끗한 환경에서 체험실천중심의 환경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계획이다.

본교는 지속 가능한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국립산림치유원 다스림 걷기 활동에 참여하여 환경보호 의식의 제고 및 어린이 농부학교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환경보호 의식, 생명 사랑 자세를 함양하는 교육에 힘써왔다.

온라인 원격수업 진행,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하여 학생들 사이 몸은 멀어졌더라도, 「녹색교실 가꾸기 사업」을 통해 학생들 간 마음은 여전히 함께할 수 있도록 공동체 의식, 환경보호 의식, 생명 사랑 인성을 가꾸어 나갈 기회가 됐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