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구조학과, 국립 베트남 다낭대학교 의학대학과 다낭동아대학교 의료용품 지원
응급구조학과, 국립 베트남 다낭대학교 의학대학과 다낭동아대학교 의료용품 지원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보건의료교육융합연구소(소장 조병준)는 응급구조학과(학과장 문태영)와 함께 6월 5일 국립 베트남 다낭대학교(Assoc.Prof. Le Quang Son, PhD. Vice President, The University of Danang) 의과대학과 사립 다낭 동아대학교 (Mr. Luong Minh Sam MSc. Vice Rector, Dong A University)에 의료용품을 지원했다.

6월 5일 기준 베트남은 코로나 19 확진자 베트남 332명과 사망자 0명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현지 의료진과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심폐소생기 등 의료용품, 마스크와 보안경 및 안면 보호대 등 개인 방호 용품을 전달했다.

 강원대학과 국립 베트남 다낭대학교와 다낭 동아대학교는 지난 2019년 상호교류 협정을 체결하고, KOICA 지원사업을 받아 현지에 15명의 봉사단원과 FM 파견하는 등 다양한 자원봉사 및 교류 활동을 하고 있다.

조병준 교수는 “현지 대학을 중심으로 한 봉사단원들의 지속적인 봉사활동과 대학 간의 더 나은 협력관계를 위해서는 코로나 19의 확산방지와 빠른 종식이 절실히 요구된다. 이에 코로나 19 방역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국립 다낭대학교 의과대학과 다낭 동아대학교에 의료기기와 방호 용품을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