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의회, 제293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활동
횡성군의회, 제293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활동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0-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93회 횡성군의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김영숙)는 금일부터 6월 23일까지 군정전반에 대하여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금일은 감사4일차로 농업지원과, 축산지원과, 환경산림과 부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김은숙 의원는 농특산물 직거래센터가 소규모 농가의 농산물을 판매대행한다는 취지가 있기는 하나 해마다 많은 인건비가 소요되는 반면 판매수익은 저조한 실정이므로 온라인 판매, 마케팅 홍보 활성화 등 다양한 판로 개척을 통해 수익창출 방안을 마련을 주문했다.

최규만 의원는 민간 경상, 자본보조사업 관련 보조사업자 선정 시 공정선 논란이 없도록 특정인, 특정단체에 편중되지 않게 해주길 바라며, 농업법인 보조사업의 경우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여 보조시설물이 개인 사유화되지 않도록 노력달라 당부했다.

권순근 의원는 횡성한우의 육성 관련 1등급 이상 출현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한우사육농가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기술교육을 실시하고 한우관련 지원사업도 연례 반복사업을 지양하고 농가에서 요구하는 사업시행 검토를 주문했다.

백오인 의원는 횡성한우체험관 체험프로그램을 방문객의 수요에 맞춰 다양화해주기 바람. 또한, 군소음 보상법 시행령과 시행규칙 제정과 관련하여 군민들에게 합리적인 소음피해 보상과 사유재산권이 보호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