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0회 삼척시의회(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제1일차
제220회 삼척시의회(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제1일차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김원학 의원)는 2020년 6월 23일(화) 제220회 삼척시의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제1차 회의를 개의하여 기획감사실, 문화공보실, 에너지정책과, 전략사업과 소관의 2020년도 시정전반 추진상황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권정복 의원는  시장공약사항을 추진함에 있어 환경과 상황의 변화로 조정해야하는 공약은 과감히 축소하거나 취소하여 시민들이 추진상황을 명확히 알 수 있도록 해줄것과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여성위원의 비율 높일 수 있도록 주문했다.

김명숙 의원는 삼척시 각종 위원회 구성 시, 업무 연관성·전문성 등을 고려하여 위촉을 주문했다.

양희전 의원는 전년도 자료를 보면, 이월예산이 많음을 지적하고 부서별 연차별 계획에 맞게 사업을 추진하여, 시민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이월예산을 줄이도록 해줄것과 주민참여예산 운영 시, 지역주민들의 의견이 다양하게 반영될 수 있도록 위원회 구성 인원을 다양화 할 수 있도록 주문했다.

김희창 의원는 국방과학연구소 소재에 안보전시관 설치가 규모를 갖춘 시민 등 견학코스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 주문 했다.

김억연 의원는 각종 공사계약시, 타지역 업체의 경우 유지보수가 잘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서라도 지역업체 활용할 수 있도록 해달라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