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최수길 행정국장 이임식
강원도교육청 최수길 행정국장 이임식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0-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교육청은 24일(수) 오전 11시, 2층 대회의실에서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최수길 행정국장 이임식을 진행했다.

최수길 행정국장은 40여년 동안 성실하면서도 존경받는 공무원으로 일했으며, 2018년부터 제29대 도교육청 행정국장으로 △모두에게 따뜻한 교육복지, △감성과 교육이 스며있는 시설복지 등 모두를 위한 교육에 큰 역할을 했다.

최수길 행정국장은 화천 출신으로 한양사이버대 실용영어학과를 졸업했다. 1981년 화천중학교에서 공직생활을 시작, 2007년 사무관으로 승진하여 속초상업고등학교, 춘천기계공고, 도교육청 교원정책과, 감사담당관, 총무과, 강원교육과학정보원, 도교육청 총무과장, 원주교육문화관 관장을 거쳤으며, 지난 2018년 7월 1일부터 강원도교육청 제29대 행정국장을 지냈다.

민병희 교육감은 송별사에서 “그동안 모두를 위한 강원교육을 함께 해준 최수길 행정국장의 노고에 감사하고 무탈하게 공직생활을 마무리하심을 축하한다”며, “퇴임 후 인생 2막에는 분야를 넓혀 바라던 일, 하고 싶었던 일을 찾아 펼쳐 보시라”고 말했다.

한편, 최수길 행정국장은 이임사를 통해 “젊은 사람은 꿈을 먹고 살고, 나이든 사람은 추억을 먹고 산다. 강원교육과 함께했던 아름답고 소중한 추억을 영원히 간직하고 살겠다”고 말하며, 자녀들과 함께 축가 ‘내 마음 그 깊은 곳에<김명희 시 / 이인삼 곡>’를 직접 불러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