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관광자원 활성화 및 수질환경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
지역 관광자원 활성화 및 수질환경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
  • 김아영
  • 승인 2020-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원도(연구공원)ㆍ홍천군ㆍ한국농어촌공사(홍천·춘천지사)
- 기관간 업무협업 통한 관광자원 활성화 및 지역개발에 기여

* 연구공원 일원의 자연환경개선, 관광자원 집중투자 및 간성천 등 수질보호

⇨ 연구공원(자연환경 개선), 홍천군(관광자원 조성), 농어촌공사(수자원 관리)

6. 25.(목) 오전 11시에 강원도자연환경연구공원에서 자연환경연구공원, 홍천군, 한국농어촌공사 홍천·춘천지사가 홍천군 지역의 ‘관광자원 활성화 및 수질환경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감염병 등으로 인한 지역경제 침체 장기화가 예상됨에 따라 홍천군에 소재한 기관들의 공동협업을 통해 지역 관광자원의 집중적인 활성화방안을 모색하고 지역 경제활성화 기여키 위해 추진했다.

본 협약의 주요내용은, 강원도자연환경연구공원에서는 각종 시험 중인 희귀식물의 군락지 시범 조성 및 초화류 단지 조성 등 자연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하고, 홍천군에서는 연구공원 인접지에 생태탐방로를 조성해 기존의 관광시설과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등 지역균형발전을 도모하며, 한국농어촌공사 홍천·춘천지사에서는 간성천 및 대룡저수지 일원의 수질을 보호해 친환경 생태계 수자원 관리를 통해 쾌적한 농촌환경 조성 및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등 재난 극복을 위해 지역에 소재하는 각 기관들이 공동으로 협력하는 우수사례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자연환경연구공원(소장 김숙보)에서는 '코로나 19' 이전의 일상으로 하루 빨리 복귀하기 위해 관람 방문객에게 ‘생활속 거리두기’ 및 개인 방역 철저 등 안전 활동을 당부했으며, 강원도자연환경연구공원의 활성화는 물론 도 사업소가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