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사회복지과등 5과 행정사무감사
삼척시 사회복지과등 5과 행정사무감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20회 삼척시의회(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제3일차

삼척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김원학 의원)는 2020년 6월 25일(목) 제220회 삼척시의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제3차 회의를 개의하여 사회복지과, 민원봉사과, 평생교육과, 체육진흥과, 환경보호과 소관의 2020년도 시정전반 추진상황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김희창 의원는 시니어 바둑리그에서 한국여자 프로 바둑리그로 전향 되어 시민들의 반응이 좋은데, 삼척에서 8월에 개최되는 여자 프로 바둑리그를 계기로 두뇌 스포츠인 바둑으로 삼척의 격을 높이는 계가 될 수 있도록 대회준비에 만전을 기하길 주문했다.

권정복 의원는 독거노인들의 우울증 방지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주기적인 방문과 유선을 통한 안부확인이 우선시 되도록 주문했다.

김명숙 의원는 노인 연령별 사회복지 수요 현황 조사를 통한 맞춤형 노인 돌봄 서비스 제공을 주문했다.

김민철 의원는 장수식당 운영 등 보조 사업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하여 잠정 중단된 만큼 지역경기 활성화 차원에서 대상자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방안 검토을 주문했다.

양희전 의원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전 간담회를 통해 공간활용방안 등 현지에서 사용하는 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사업 추진하도록 주문했다.

김억연 의원는 현재 경로당이 없는 지역, 형평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 방안 강구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