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텀 프린팅 플랫폼 마플, 선미 웹 예능 ‘찐세계’ 제작 지원
커스텀 프린팅 플랫폼 마플, 선미 웹 예능 ‘찐세계’ 제작 지원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플’ 모바일 앱 통한 커스텀 서비스 노출해 인지도 제고 효과 기대

오는 27일 특별편 통해 크리에이터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 영상도 공개 예정

7월 1일까지 진행되는 찐세계 한정판MD’찐키트’ 이벤트 지원

 

 

커스텀 프린팅 플랫폼 ‘마플’ 운영사 마플코퍼레이션(대표 박혜윤)이 유튜브 ‘뮤플리’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선미의 웹 예능 ‘찐세계’의 제작 지원에 나섰다.

지난 24일 ‘찐세계’ 4화 방송 <사주 찐>의 제작지원에 나선 마플코퍼레이션은 오는 29일 신곡 ‘보라빛 밤(pporappippam)’ 발매를 앞두고 선미를 응원하기 위해 보라색 단체 티셔츠를 제작한 제작진과 단체 티셔츠 제작 과정을 선미와 남동생들에게 소개하는 구성으로 서비스를 소개했다.

‘마플’은 웹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3분 안에 나만의 디자인, 문구, 사진으로 나만의 커스텀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플랫폼으로 600 여가지의 커스텀 아이템과 수 만개의 디자인과 캐릭터, 80여 가지 폰트 등 다양한 디자인 소스로 편리한 상품 만들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플코퍼레이션은 오는 7월 1일까지 플레이리스트 인스타그램과 뮤플리 트위터 계정을 통해 진행되는 찐세계 한정판MD ‘찐키트’ 이벤트 제작지원에도 함께했다. 마플을 통해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양모담요부터 에코백, 포토카드, 마스크 등으로 구성 된 찐키트 제작을 맡았다.

더불어 마플코퍼레이션은 오는 27일 ‘찐세계’ 특별편을 통해 크리에이터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까지 소개할 계획이다.

한편, 마플코퍼레이션은 ‘마플’과 ‘마플샵’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MCN 사업 진출에 나서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패션, 뷰티, 건강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SNS에서 자유롭게 상품 판매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