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의회,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강릉시의회,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7일부터 25일까지(9일간)의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종료

 

강릉시의회(의장 최선근)에서는 상임위원회별로 실시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25일, 마무리 했다.

강릉시의회(의장 최선근)에서는 지난 17일부터 25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계획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위원들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의 노력으로 차질없이 마무리 했다.

행정사무감사는 상임위원회별로 실시하였는데,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기영)에서는 의회사무국을, 행정위원회(위원장 조대영)에서는 공보관, 감사관, 행정국, 문화관광복지국 등 9개 국․기관, 산업위원회(위원장 배용주)에서는 경제환경국, 건설교통국 등 5개 국․기관에 대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으며 모두 188건에 대하여 시정 및 처리를 요구, 전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186건에 대해 지적했다.

강릉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기영)에서는 의회사무국에 대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 3건에 대하여 시정 및 개선을 요구했다.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기영)에서는 의회사무국에 대한‘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3건을 지적하였는데, 시정 요구사항으로는“진정서 처리 시 해당 소관 상임위원회 회부사항 검토 철저, 세밀한 예산 편성과 효율적인 예산 집행, 의정활동에 대한 홍보 강화”관련 내용이다.

 김기영 의회운영위원장은“행정사무감사를 위해 노력하여 주셔서 감사드리고, 지난 2년동안 위원회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7월부터 시작되는 후반기 의회에서도 더욱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행복과 강릉시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릉시의회 행정위원회(위원장 조대영)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 117건에 대하여 시정 및 개선을 요구했다.

행정위원회(위원장 조대영)에서는‘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공통사항으로 8건, 부서별 109건, 총 117건을 지적했다. 공통사항으로 지적된 사항으로는‘예산안 편성 시 사전 절차 철저이행, 연구용역 실시 철저, 사회단체보조금 집행 및 정산 관리 철저, 공모사업 신청 철저, 세외수입 관리 철저, 공공재정 환수법(「공공재정 부정청구 금지 및 부정이익 환수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교육실시’등 이다.

조대영 행정위원장은“금년 행정사무감사는 어느 때보다 면밀하고 심도 있게 감사를 실시했다며, 매년 반복적인 지적사항도 있었지만, 신규 사업에 대하여 위원님들의 지적사항과 개선사항이 다수 있었다 며, 특히, 강릉국제영화제에 대한 위원님들의 많은 지적이 있어, 예산 집행, 정산 사항을 면밀하게 다시 점검해달라고 요청하였으며,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의 지적사항인 체육과의 야구장 신축방안 마련, 건강증진과의 연곡면 건강생활 지원센터 건립 방안 마련은 올해도 같은 사항으로 지적되었다.”고 강조하며, “매년 반복적인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업무 연찬 등을 통하여 다시 지적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 주길 바란다며, 위원님들께서 제시한 정책 대안은 시정에 적극 반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강릉시의회 산업위원회(위원장 배용주)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 68건에 대하여 시정 및 개선을 요구했다.

산업위원회(위원장 배용주)에서는 2020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공통사항 5건, 부서별 63건, 총68건을 지적하였는데, 공통적으로 지적된 사항은‘보조금 집행 및 정산, 사후관리 철저, 행정사무감사자료 작성 철저, 이월예산 및 불용액 사업 관리 철저, 사업 추진 및 주요 정책집행 시 의회와 사전 소통, 각종 인허가 신청 시 처리기간 및 절차 단축 검토’등이다.

배용주 산업위원장은“행정사무감사에 오랜 시간 애써주신 여러 위원님들과 감사자료 제출과 답변을 성실히 수행해 주신 관계공무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사항에 대해서는 체계적이고도 실질 적인 처리계획을 수립, 이행하여 주시기 바란다”며 집행부에 당부하면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