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상남면 상남리 보도 개방
인제군 상남면 상남리 보도 개방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0-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랜 숙원 보도설치를 통한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

홍천국토관리사무소, 보도설치공사로 주민들의 안전한 통행로 확보

국토교통부 홍천국토관리사무소(소장 전상억)는 인제군 상남면 상남리에 조성한 보도를 주민들에게 개방함으로써 도로이용자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를 통해 전체 1.6km 구간에 보도를 설치하되 차량 위험구간(내측)에는 방호울타리를 설치하고 단차가 있는 구간(외측)에는 보도난간을 설치함으로써 그동안 보도가 없어 주행차량을 피해 차도갓길이나 농경지로 위험하게 통행하던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 해소됐다.

특히, 차도와 보도를 구분하기 쉽게 칼라아스팔트와 데크로드로 시공하고 기존의 폐쇄형 방호울타리에서 시야 확보가 되는 개방형 울타리로 교체하면서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도로의 기능성 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과 조화되어 미관적 가치를 지니게 하는 도로가 경관의 중심이 되어 도로이용자들에게 더욱 향상된 도로서비스 제공이 기대된다.

또한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던 마을 보도설치사업의 성공적인 준공을 기념하여 상남면 이장협의회에서는 오는 7월 1일 10시에 홍천국토관리사무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할 계획이다.

홍천국토관리사무소 관계자는 이번 보도설치공사를 통하여 도로 이용자들의 이용만족도가 크게 향상되고 졸음운전 등을 예방함으로써 교통사고 감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