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2020년 행안부 마을기업 심사 2개소 선정
봉화군, 2020년 행안부 마을기업 심사 2개소 선정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영농조합법인, 갈산산촌애

봉화군은 행정안전부 ‘2020년 제2차 마을기업 육성사업’ 공모에 신청한 신규마을기업 1개(영농조합법인 내일영농조합), 재지정 1개(농업회사법인 ㈜갈산산촌애)가 모두 최종 심사를 통해 마을기업에 선정되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마을기업은 주민이 주도적으로 각종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수익과 일자리를 창출을 통한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는 기업이다.

마을기업 선정에 따라 신규마을기업은 최대 5,000만원, 재지정은 최대 3,000만원의 인건비·운영비·시설장비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업비를 각각 지원받게 된다.

신규마을기업으로 선정된 ‘내일영농조합법인’(대표 강희원)은 귀농한 지역주민을 중심으로 달걀 생산, 지역농축산물 직거래 판매 등을 하고 있으며, 육성형 마을기업으로 재지정 선정된 ‘갈산산촌애(대표 강대용)’는 두릅·산나물·송이 등 지역임산물을 일괄 수매·가공·유통·판매하여 지역주민들의 성장 주도 및 귀농 지역농가 소득 증대를 통한 농촌지역 활성화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손병규 새마을일자리경제과장은 “올해 선정된 마을기업의 성공적 정착 및 신규 마을기업 발굴 육성에 최선을 다하여 마을기업을 통한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