찐세계와 함께한 MBTI굿즈 이벤트 뜨거운 호응
찐세계와 함께한 MBTI굿즈 이벤트 뜨거운 호응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예능 찐세계 통해 선미가 직접 디자인한 굿즈 방송 후, 이벤트 문의 급증

오는 22일까지 마플샵 공식 홈페이지 통해 MBTI 유형별 굿즈 응모 가능

 

크리에이터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의 ‘마플샵X찐세계 MBTI과몰입 굿즈 이벤트가 호응을 얻고 있다.

마플샵의 운영사 마플코퍼레이션은 지난 달 27일 이벤트 시작 직후부터 다음 날 28일까지 5천여명이 사이트에 접속했다고 밝혔다.

오는 22일까지 진행 되는 이번 이벤트는 선미의 첫 단독 리얼리티 예능 ‘찐세계’를 통해 선미와 동생들이 제작한 세상에 하나뿐인 굿즈와 함께 다른 유형의 MBTI 굿즈까지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이다.

마플샵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소개 된 자신의 MBTI 커뮤니티에 들어가 해당 MBTI 유형을 대표하는 인물로 본인을 어필하는 댓글을 남기면 바로 응모 된다. 선미와 동생들의 성격유형 결과를 반영한 INFP 티셔츠, ISFP 머그컵, INTJ쿠션을 만나볼 수 있으며 나머지 MBTI성격유형 굿즈도 핀버튼과 폰스트랩으로 제작되었다.

각 유형별 MBTI 커뮤니티를 통해 “티셔츠 입고 인프피(INFP) 대장님 만나러 가고 싶어요”, “저는 INFP와 ENFP를 오가고 있어요 E와 I를 오가는 저만이 티셔츠를 입고 다닐 수 있어요”, “ISFP답게 다른 사람 부탁 거절을 잘 못해요. 그러니 굿즈는 저 주세요” 등 본인의 MBTI유형을 알리고 어필하는 댓글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는 한정 수량으로 추첨 진행 되며 선미와 동생들의 굿즈는 각 10개, MBTI굿즈 세트는 각 5세트 한정으로 진행 된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마플샵 홈페이지 내 ‘마플샵 X 찐세계 MBTI 과몰입 굿즈 이벤트’ 페이지(https://marpple.shop/@/now_list/5)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마플샵’은 크리에이터 콘텐츠 커머스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며 유튜브, 트위치, 틱톡,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채널에서 활동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새로운 차원의 플랫폼이다. 론칭 후 4개월만에 5천명이 넘는 크리에이터가 셀러로 활동하며 커머스 시장의 새로운 장르로 주목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