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줌, 2년 연속 국내 최대 클린에너지 전시회 그린에너지엑스포 참가
해줌, 2년 연속 국내 최대 클린에너지 전시회 그린에너지엑스포 참가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IT 기업 해줌 (대표 권오현)이 7월 15일부터 7월 17일까지 대구 EXCO에서 개최되는 ‘제17회 2020 국제 그린에너지 엑스포’에 참가한다.

해줌은 이번 전시회에서 기존 발전사업자와 태양광 시공사를 위한 서비스를 공개할 예정이다.


서비스로는 ▲떨어지는 REC 가격을 보완해 추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전력중개사업’ ▲기존 발전소의 빠른 현금화를 돕는 ‘발전소 매입’ ▲태양광 시공사를 위한 자동화 보고서 시스템, 모듈인버터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해줌’ ▲발전소 실시간 모니터링 어플리케이션 ‘내일의발전’을 선보인다.

전력중개사업은 기존 발전사업자들의 떨어지는 REC 가격을 보완할 최고의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기존 발전사업자는 전력중개사업자를 통해 예측 정산금을 받아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발전량 예측 기반’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발전소 유지관리 서비스도 무상 제공 받을 수 있다.

해줌은 국내 발전량 예측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제1호 전력중개사업자다. 해줌의 발전량 예측기술은 자체 시공한 약 3,800여 개의 발전소를 관리하는데 사용되고 있으며, 인공위성 및 기상관측 데이터를 활용해 발전량 예측 기술을 고도화해 나가고 있다. 해줌은 2019년 전력거래소가 주관한 제1회 재생에너지 발전량 예측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해줌은 엑스포 기간 동안 전력중개사업에 참여한 참관객에게 ▲약 400만 원 상당의 계량기 무료 제공 ▲발전소 실시간 모니터링 어플리케이션인 ‘내일의발전’ 무료 제공 ▲약 2000만 원 상당의 발전소 점검 무상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내일의발전은 해줌이 선보이는 첫 번째 앱 서비스 플랫폼으로, 발전량 예측 기술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내일의발전 앱을 통해 다음날 발전량을 미리 예측하고 수익을 예상할 수 있으며, 실시간 발전량 진단으로 태양광 설비의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어플리케이션내에서 REC 현물시장 차트와 관련 기사를 확인하고 사용자들과의 의견공유까지 가능해 빠르게 변하는 태양광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해줌 권오현 대표는 “해줌이 2년 연속 국내 최대 클린에너지 전시회인 국제 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여하게 돼서 영광이다”라며,”해줌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기존 발전사업자와 태양광 시공사를 위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으로 많은 분들의 참관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해줌은 참관객들을 위해 ▲현장에서 전력중개사업 계약 체결 시 5만 원 상품권 지급 ▲태양광 발전사업 신청 시 현장실사 무료 서비스, 무료 컨설팅 제공 ▲비즈해줌 가입 시 VIP 키트 제공 ▲명함 제공 시 태양광 기부 캠페인 ‘희망해줌' 참여 기회 제공 등 다양한 부스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